안녕하세요. 팟빵입니다.
팟빵은 지난 5년간 기존 미디어가 담아 내지 못한 목소리를 많은 분들께 전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 왔습니다.
공지에 앞서 그간 따뜻한 격려와 따끔한 질책으로 팟빵을 아끼고 키워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최근 급변하는 뉴미디어 환경에 따라 팟빵 역시 일대 변화가 필요한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팟빵의 목표는 제작자 여러분의 소중한 목소리를 보다 많은 청취자 여러분께 전하는 데 있습니다.
저희의 존재 이유를 다시금 상기하며 ‘제작자를 위한’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몇 가지 서비스 정책 변화를 시도하려 합니다.
이에 방송 제작자 여러분들께 본 조치 취지에 대한 깊은 공감과 이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6월 27일부로 팟빵에서 손쉽게 방송을 개설하고 파일을 업로드하도록 제공해드립니다.
이는 유튜브와 같은 방식으로 팟빵 아이디 하나로 방송 청취는 물론이고 제작까지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기존 팟빵호스팅(www.ssenhosting.com/pod) 서비스는 팟빵(www.podbbang.com)으로 통합 운영됩니다.
호스팅 계정과 팟빵 방송 관리자 계정을 하나로 통합해 제작자분들의 편의를 돕고자 하는 조치로,
이에 따라 콘텐츠 파일은 팟빵 호스팅 계정이 아닌 팟빵 계정에 직접 등록하여 운영하도록 하시면 됩니다.
팟빵에서 방송을 개설하고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은 모두 무상 제공됩니다.(오디오 및 비디오 모두 포함)
이미 팟빵호스팅 통해 비용 결제한 제작자분들께는 동의절차일 기준으로 전액 환불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팟빵이 그동안 과금해 온 트래픽 무제한의 호스팅 요금 체계는
실제 팟빵이 지출하는 데이터센터 비용에 턱없이 모자랍니다.
이에 매월 수억원대의 비용이 발생하나, 정상적인 호스팅 비용을 요구하는 것은
제작자분들의 방송 제작에 부담이 된다고 판단하여 현재 금액을 유지해 왔습니다.
이제 전면 무상정책을 시행함으로써 누구나 방송 제작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팟빵은 지금 변화의 기로에 섰습니다.
팟빵 앱을 넘어서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자리잡아야만 하는 중요한 시점입니다.
제작자 여러분과 함께 한 번 더 도약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와 같은 뜨거운 관심과 아낌 없는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그에 반드시 보답하는 팟빵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